이사할 때 주의점은 무엇이 있나?

자신의 집이 있는 경우에는 별 걱정 없지만 대한민국에서 안정적으로 자신의 집에 사는 분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습니다.

많은 분들이 새로 가정을 마련하면서 임시로 2년 간 살 집을 구하는 것이 현실이 아닐까요?

그래서 한 번 연락주신 분들이 다시 또 문의하시곤 합니다.


최근에는 주말이나 손없는 날을 피해 오히려 평일에 하려는 분도 많습니다.

너무 사람들이 몰리는 경우에는 날 정하기도 어렵고 예전과 같이 길흉화복에 대한 인식도 많이 사라진 현실을 반영하는거겠죠.

일반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준비해야할 짐이 상당히 많은 반면 포장이사는 모두 해드리기 때문에 비용이 더 들더라도 편리한 점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
오늘은 이사할 때 주의할 내용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.

  1. 숙련된 전문인력인가?
  2. 고층이사와 엘리베이터
  3. 이사 전 집의 비용 정산

 

크게 3가지 정도만 고려해도 좋을것 같습니다.

여러가지 세밀한 사항들은 이사 전 체크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숙련된 전문가들이 직접 이사에 참여해야만 가구의 안전을 보장받는건 당연한 것이겠죠? 가뭄에 콩나듯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자체 전문인력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.

고층 이사의 경우엔 엘리베이터 사용에 관심을 가져야합니다. 최근에는 이 또한 비용을 받기도합니다. 그리고 주민의 불편이 생겨 문제되기도 하지요. 그래서 사전에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

최근 20층 이상 고층 아파트가 많아짐에 따라 사다리차의 높이 한계에 접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.

이사할 때 미리 정산을 어떻게 할 지 계획해두는 것이 좋습니다. 정지할 것은 사전에 정지하고 해제요청할 것은 2-3일 전에 문의해서 예약을 잡아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.